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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O 최적화를 위해 필요한 요소들
    마케팅 2024. 4. 9. 21:36

     

    사실 검색 광고를 통해서도 우리는 1페이지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키워드와 입찰가를 통해서 장기 상위노출도 충분히 가능하고요.

    하지만 정보를 검색했을 때, 옆에 AD 표시를 보고 피로하셨던 적 없으셨나요?

    광고로 노출되고 있는 페이지는 괜히 클릭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들지는 않으셨나요?

     

    실제로 사람들은 검색 후 광고로 노출되는 페이지보다

    자연스럽게 상위에 랭크된 페이지를 더 많이 클릭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SEO 최적화를 꼭 해야만 하는 이유인데요.

    SEO 최적화에 대해 설명하는 사진

     

    SEO 최적화로 웹사이트 내 트래픽을 더 많이 얻게 되면
    아래의 세가지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클릭수 증가 : 내 웹사이트의 클릭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2. 키워드 검색 시 상위노출 :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핵심 키워드가 검색시 내 웹사이트가 상위에 노출됩니다.

    3. 다양한 키워드로부터의 노출 : 핵심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 검색시 내 웹사이트가 상위에 노출됩니다.

     

    그렇다면 SEO 최적화는 어떻게 시키면 될까요?

    최적화 테크닉을 습득하기에 앞서 SEO가 어떤 원리로 돌아가는지를 먼저 알면 좋은데요.

    SEO를 구성하는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가지를 하나하나 설명드려볼게요.

     

    -  Techical SEO

    - 키워드 리서치 + 질좋은 콘텐츠

    - 백링크(Back link)

     

    Technical SEO

    검색엔진은 저마다의 상위노출 규칙이 있습니다. 이것을 알고리즘 혹은 로직이라고 부르는데요.

    테크니컬 SEO 란 각 검색엔진이 가지고 있는 규칙에 따라 우리 웹사이트의 구조를 이해하고 정보를 잘 수집할 수 있도록 세팅을 해두는 것을 말합니다. 지난글에 소개해드린 SEO 기본 세팅과 검색로봇 허용 등이 있습니다.

     

    키워드 리서치 & 질 좋은 콘텐츠

    키워드 리서치란 쉽게 말해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은 어떤 키워드를 통해서 들어올까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발굴하고 그 키워드를 적절히 상세페이지나 블로그 등 자사 콘텐츠에 녹여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콘텐츠에는 텍스트, 이미지, 영상 등을 활용하여 검색어로 유입된 고객들이 해당 페이지에 충분히 머물면서 정보를 얻게 되는 장치를 마련하는 것이죠.

     

    백링크

    백링크란 타 웹사이트에서 우리 웹사이트를 언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하이퍼링크의 형태로 삽입되며, 조회수나 트래픽이 많은 웹사이트에서 우리 웹사이트를 언급하면 자사 웹사이트의 신뢰도와 인지도가 올라가고, 궁극적으로 웹사이트의 파워가 좋아지게 됩니다. SNS로 따지면 인플루언서가 우리 제품을 언급하여 제품 매력과 신뢰도가 올라가는 것과 유사합니다.

     

     

    SEO 최적화 관련 다양한 테크닉들은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관련 질문이 있으시거나, 최적화 작업 대행이 필요하신 분들은 덧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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